맛집

[경기광주] 초월읍 왕십리 곱창

자아의 신화로 2023. 4. 6. 19:08
반응형

[경기광주] 초월읍 왕십리 곱창

주소 : 경기 광주시 초월읍 산이길 20

영업시간  14:00 ~ 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주차장 있음.


왕십리 곱창
왕십리 곱창

코로나 이후에 처음으로 오랜만에 방문하였는데 토요일 7시쯤 이미 사람들로 가득하였다. 길가 도로변도 아니고 도로에서도 들어와 아파트며 집들 사이에 이런데 식당이 있나 할 정도의 장소에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은 현지인 맛집으로 찾는 사람들은 계속 이곳을 찾아 저렴하게 곱창을 즐긴다. 아는 사람들을 소개해주면 또 아는 사람을 소개해 주는 형식으로 입소문으로 찾는 집이기도 하다.

주차장은 넓지는 않지만 식당 앞 공터에 주차를 하면 된다.

차림표
차림표

식사는 야채곱창 1인분과 알곱창 1인분, 공깃밥을 주문하였다. 야채곱창만 시키면 곱창이 부족하여 곱창을 더 먹고자 알곱창을 곁들여 주문한다. 

반찬
반찬

단출하지만 반찬으로는 달달한 동치미와 마늘, 고추 당근, 상추, 쌈장이 나온다.

곱창볶음
곱창볶음

곱창볶음은 가스버너 위에 포일을 깔고 미리 볶아져 나온 내용물을 내어 주신다. 다 익어서 나왔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조리되어 있다. 깻잎과 당면, 양배추 등 다양한 채소와 함께 먹는 곱창은 식감도 좋고 잘 어울린다. 돼지 곱창 특유의 향이 조금은 있지만 그래도 양념에 잘 가려져 그 향마저도 맛이라는 생각이 든다.(양고기의 냄새를 즐기듯)

옆테이블에서는 다 먹고 양념에 볶음밥을 해 먹는 모습이 맛있어 보였지만 우리는 너무나 배가 고파서 밥을 따로 주문하여 쌈과 함께 먹으니 그 맛도 나름대로 괜찮았다. 

초월읍 왕십리곱창은 사람들과 만나서 술안주로 먹으러 가기에도 부담이 되지 않고 밥을 먹으러 가려고 해도 좋은 식당이다. 간혹 생각이 나면 지나가다가 포장을 해서 가져가는데 양을 많이 주셔서 매번 넉넉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다. 식당에는 가족이며 젊은 연인, 각종 모임의 다양한 사람들로 가득한데 늦게 왔을 경우 사람이 많을 때는 앉을 자리도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곳을 만약 찾는다면 이것이 식당인가라고 생각하겠지만 저렴하게 곱창을 즐길 수 있으니 이곳을 지날 일이 있다면 방문하여 먹어보기를 바란다.

 

경기 광주시 초월읍 산이길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