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강원도인제] 백담황태구이

자아의 신화로 2023. 1. 31. 16:07
반응형

[강원도인제] 백담황태구이

주소 : 강원 인제군 북면 백담로 24

영업시간 :  07:00 ~ 18:00

주차장 넓음

(확실한 내돈내산)


백담황태구이
백담황태구이

이른 아침 백담사를 가기 위하여 도착했고 아침식사를 먹기 위하여 여러 곳을 차로 탐문하다가 방문한 곳이 백담황태구이 식당이다. 근처에 길을 따라 식당들이 있었지만 외관이 깔끔하고 주차장이 넓어 용이하여 들어갈 수 있었다. 식당 내부도 넓으면서 자리도 많이 있었기에 편하게 앉을 수 있었다. 이날은 우리처럼 일찍 서두른 사람들이 아침을 해결하려고 드문드문 앉아 있었다. 주문은 순두부와 황태해장국이 따로 나온다기에 황태구이정식과 더덕구이정식을 시켰다.

순두부와 반찬
순두부와 반찬

반찬으로는 나물류와 김치, 그리고 정식에 나오는 순두부가 나왔다. 반찬은 대체로 어른 입맛이어서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다. 평소에 버섯 종류를 좋아하는 편이라 목이버섯을 맛있게 먹었고 고추장아찌도 짭조름하니 맛이 좋았다. 반찬과 국, 순두부는 1인 1식 주문 시 리필이 가능하다고 해서 순두부를 리필하여 더 먹을 수 있었다. 

밥과 국
밥과 황태해장국

황태해장국 단일 품목이라면 뚝배기에 나왔겠지만 정식이어서 그런지 국그릇에 따로 나왔다.(뚝배기에 나올 것을 상상해서 조금은 실망.) 국의 맛은 국물이 진하고 황태에서 우러나온 육수의 맛이 구수하면서 시원한 맛을 주었다.

더덕구이와 황태구이
더덕구이와 황태구이

따뜻하게 달궈진 철판에 더덕구이와 황태구이가 함께 나왔다. 황태구이는 고추장의 매콤한 맛과 달콤하면서도 기름에 고소한 맛이 입혀져 입맛을 돋우고, 더덕은 양념이 잘 어우러져 더덕을 씹을 때마다 향이 은은하게 풍겨 맛이 좋았다.

차림표
식사류
황태구이정식 15,000원
더덕구이정식 15,000원
산채비빔밥 10,000원
황태해장국 10,000원
시골청국장 10,000원
순두부          9,000원
얼큰순두부  11,000원

안주류
감자부침 10,000원
도토리묵 10,000원
모두부       9,000원
전병         10,000원

 백담황태구이 식당은 일단 주차장과 식당 내부가 넓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식당에 들어가면 나물이나 황태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어서 미처 무언가를 사지 않았더라면 이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다. 제일 중요한 음식의 맛은 아침에 속이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데는 이만한 메뉴가 없는데 맛에 있어서 평균적인 맛을 내는 곳이다. 그리고 황태구이나 더덕구이가 맛이 좋았지만 다음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가격도 많이 오르기도 했고 아침을 가벼우면서 배부르지 않게 해결하기 위하여 황태해장국만 먹고 나올 것 같다.

강원 인제군 북면 백담로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