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 곳 삼척번개시장과 백반집 진미식당

자아의 신화로 2024. 2. 8. 10:23
반응형

삼척번개시장

주소 상원도 삼척시 중앙로 12
영업시간 대략 06:00 ~ 10:00(이후 일부점포는 영업)
진미식당 572-3735
               010-3035-5233
주차장  삼척번개시장 공영주차장(무료)

삼척번개시장
삼척번개시장

삼척에서 아침을 먹기 위해 찾던 중 아침에만 잠깐 하는 시장으로 볼거리며 먹을거리가 있다기에 찾은 곳이다. 아침에 추암해수욕장에서 일출을 보고 바로 오니 8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고 길가 도로변은 차들로 가득하였다.

삼척번개시장은 그리 넓지 않지만 오전에 신선한 횟감이며 생선, 싱싱한 야채 등이 있는 곳으로 아침잠을 줄이고 부지런하게 오면 생동감 있는 시장의 정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공영주차장
공영주차장

번개시장 옆에 공용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면 되는데 늦은 시간이어서 만석이었으니 누군가 이곳을 방문한다면 일찍 오는 것이 좋겠다. (간신히 길가 도로변에 주차를 함.)

삼척번개시장 공영주차장 주소 

강원도 삼척시 중앙로 16

주차허용시간
주차허용시간

삼척번개시장은 대략 70m가량의 길가도로변에 있고, 알림판에 주차허용시간이(03~11시)  적혀 있다.

삼척번개시장
삼척번개시장

주차를 하고 들어오면 좁은 길에 자판으로 형성이 되어 있는 시장이 나온다.

삼척번개시장
삼척번개시장

바닷가 근처라 그런지 주로 생선이며 회를 파는 가게들이 많았다.

삼척번개시장
삼척번개시장

가격도 여느 시장보다는 저렴하여 지갑이 열리게 하는 시장이다.

삼척번개시장
삼척번개시장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멍게도 손질이 되어 있었다.

삼척번개시장
삼척번개시장

길가 쪽으로는 회며 생선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는데 한팩에 10,000원 정도 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삼척번개시장
삼척번개시장

생선을 말리고 있는 풍경이 정겨워 사진에 담아 보았다.

진미식당
진미식당

여기저기 구경을 하고 출출하여 시장 뒤편에 허름하게 자리한 진미식당으로 향했다. 사진의 모습만 본다면 이곳이 식당이 맞나 싶을 정도다. 진미식당은 백반을 기본으로 주문하면 되고, 간혹 이곳에 오는 사람들은 자신이 먹고 싶은 생선을 가지고 와서 즉석으로 요리를 부탁하기도 한다.(대략 10,000원을 받으심.)

차림표
가정식백반 8,000원
대구탕 中 25,000원
            大 45,000원
도루묵찜 中25,000원
                大45,000원
아귀탕 中 25,000원
            大 45,000원

진미식당
진미식당

8시가 지난 시간에 가니 사람들로 꽉 차있어서 들어가기 힘들 정도였지만 때마침 한 자리가 있어서 들어갈 수 있었다. 

진미식당
진미식당

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주방이 있고 문 밖에는 생선을 굽거나 설거지를 하시는 공간이 있다. 안의 내부는 사람들이 많아서 찍을 수 없었는데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으로 조금은 협소하다. 

진미식당
진미식당

오징어회와 잡어, 고등어회는 각각 10,000원에 구입하였다. 매장에서 야채도 주셨고 초장에 버무려서 회와 함께 먹으니 맛이 더 좋았다.(시장에서 사 온 음식을 먹어도 되고 초장은 따로 준비해서 가져갔다.)

진미식당
진미식당

백반으로는 고등어구이, 익은 배추김치, 시금치무침, 봄동겉절이, 무김치, 마른오징어무침, 해초무침과 된장찌개가 나왔다. 반찬은 바로 한 것 같아서 신선했고 대체로 맛은 괜찮았다. 

진미식당
진미식당

따끈한 밥과 심심한 콩나물국이 나온다.

삼척번개시장은 오랜만에 시장만이 가지고 있는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어서 정신없이 걸어 다녔다. 아침에 시장기가 돌아서 보는 것마다 다 먹고 싶은 마음에 아침부터 과하게 먹었던 하루다. 아침에 신선한 회를 먹는 것도 좋았고 요즘 말하는 레트로 감성인 시장 한 귀퉁이에 있는 식당에서 맛있게 먹은 백반도 좋았다. 사장님은 우리가 먹는 것을 보시며 반찬을 더 달라고 해서 먹으라며 정감 어린 말씀을 하셨는데 그래서인지 진미식당이 더 인상 깊게 남는다.

삼척에 방문하게 된다면 아침에 반짝하고 열리는 활기찬 삼척번개시장도 구경하고, 시장에서 무언가를 먹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임에도 불구하고 다시 재방문 의사도 있으니 진미식당에서 맛있는 식사도 해보길 바란다.

2024.01.31 - [국내여행] - [강원동해] 추암해수욕장의 촛대바위와 출렁다리 및 주차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