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강원횡성]강원횡성그집전통방식국수공장

자아의 신화로 2023. 2. 11. 11:43
반응형

[강원횡성]강원횡성그집전통방식국수공장

주소 : 강원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56-1

영업시간 : 11:00 ~ 20: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주차장은 넓음.

(확실한 내돈내산)


강원횡성그집전통방식국수공장
강원횡성그집전통방식국수공장

큰 길가 도로변에서 우측으로 보이는 식당으로 깔끔한 건물에 식당과 유리창으로 환히 보이도록 지어진 국수공장이 있다. 근처에 왔다가 점심을 먹어야 할 때 이 동네를 차로 돌면서 찾다가 우연찮게 보고 들어간 곳이다. 식당 내부도 깨끗하고 식당 옆 유리창으로 공장의 기계며 국수를 뽑아 직접 말리고 있는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었다.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 걱정을 하지 않고 편하게 들어갈 수 있었다.

반찬
반찬

식사는 육개장 칼국수와 순둥이 칼국수, 찐만두를 주문하였다. 반찬으로는 겉절이 느낌의 배추김치와 새콤한 무김치가 나온다.

순둥이칼국수
순둥이칼국수

국수공장에서 직접 만들어서인지 칼국수의 면발이 쫄깃하여 씹는 맛이 좋았다. 평소에 푹 퍼진 면보다는 꼬들한 면을 선호하는데 알맞게 삶아진 국수가 먹을 때까지 퍼짐 없이 먹을 수 있었던 것이 좋았다. 걸쭉한 국물도 조미된 맛이 아니라 육수를 직접 우린 맛 같아서 목 넘김이 편했고 갖은 야채들과 어우러져 부드러운 식감을 주었다.

육개장 칼국수
육개장칼국수

육개장 칼국수는 얼큰한 육개장 바탕에 칼국수면을 넣어서 색다른 맛이었다. 대부분의 얼큰하게 끓인 칼국수보다는 국물맛이 맵거나 진하지 않아서 빨갛지만 순하게 즐길 수 있는 칼국수라 하겠다. 고기의 맛을 평소에 좋아한다면 육개장 칼국수를 먹는 것이 좋겠다.

만두

찐만두는 사진처럼 만두가 3개가 나온 것은 아니고 사진 찍는 것을 잊고 먹다 보니 이러한 비주얼이~ 원래는 김치만두 3개와 고기만두 3개가 나온다. 만두는 특별한 것은 없었지만 만두피와 속이 적절하여 나름대로 먹을만했다.

부모님 왈 국수는 돈 주고 사 먹기 아깝다고 하셨고 평소에 국수 가격이 밥값보다도 더 비싸면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선입견이 있었다. 그러나 이곳은 맛도 좋지만 양까지 많이 주시니 국수도 하나의 든든한 식사가 될 수 있는 것을 보여 주는 곳이다. 국수를 만드는 전통방식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직접 만들어진 것을 눈으로 확인하여 볼 수 있으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손님 입장에서는 하나의 이벤트 같이 여겨졌다. 사람들은 이러한 모습에 신기해하고 빨래처럼 널어져 있는 국수만 보아도 이 식당의 맛은 어떨까라는 호기심이 일기 때문이다. 그러한 점에 있어서는 눈요기도 하고 식사도 즐기며 나갈 때는 국수를 사가지고 나가는 행위까지 덩달아 일어나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겠다. 

마지막으로 국수공장의 총평은 큰 도로변에서 찾기 편하고 주차도 편했으며 식당의 내부도 잘 정돈되어 있는 곳이다. 밋밋한 것을 좋아하는 나의 취향에는 순둥이 칼국수가 더 맛이 좋았고 다른 메뉴도 궁금해지는 곳이기도 하다.  일부러는 아니지만 이곳에 갈 일이 있으면 한 번쯤은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다.

강원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56-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