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남울산] 울주군 작천정계곡 (주차정보)

자아의 신화로 2023. 4. 3. 19:49
반응형

[경남울산] 울주군 작천정계곡

주소 : 경남 울산시 울주군 삼남읍 수남벚꽃길 93

주차장 넓음.


작천정계곡
작천정계곡

내비게이션으로 작천정계곡을 치고 오니 주차장이 보여서 주차를 하였고 주차장에는 화장실도 있어서 편리하였다. 언젠가 텔레비전에서 작천정계곡의 모습을 보고 반하여 일부러 찾은 곳이기도 하다. 주차를 한 곳에는 바로 작천정벚꽃길이라는 팻말과 함께 멋진 벚꽃나무 터널이 있는데 이곳을 걸으면 꽃놀이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찾길을 따라 걷는 길도 있지만 주차를 하고 다리를 건너 계곡길을 따라 걸으니 돌로 이쁘게 쌓아져 있어서 이 길로 가는 것이 좋다. 한쪽에서는 캠핑을 하는 곳도 있는데 날이 좋은 날에 캠핑을 오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작천정계곡
작천정계곡

이 계곡은 간월산에서 등억리를 지나 작천정에 이르러 흐르는 계곡물을 작괘천이라고 불린다. 작천정은 술잔을 주렁주렁 걸어 놓은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하여 이름이 지어진 곳이다.

산길을 따라 걸으니 여느 계곡과 달리 크림색의 바위로 이루어진 바위들이 계곡길을 따라 있었다.

작천정계곡
작천정계곡

어찌나 특이한 광경이던지 많은 계곡들은 다녀봤지만 물결무늬로 하얀 바위가 쭉 펼쳐진 계곡은 처음이었다. 누가 이렇게 일부러 만들려고 해도 못할 것 같은 모습으로 감탄이 절로 나오고 자연의 신비로움이 느껴지는 곳이다.

작천정
작천정

하얀 반석길을 따라 한참 걸으면 착천정이라는 정자를 만나게 된다. 얼마나 멋들어진 곳인지 이곳에 앉아 있으면 시가 절로 나오고 노랫가락을 한 자락 뽑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경치가 빼어나다. 

바위에 새겨진 이름들
바위에 새겨진 이름들

괴석들이 얼마나 멋진지 저마다 멋진 돌들에 자기 이름을 새겨 놓아서 왜 그랬을까 라는 책망을 하며 참 지저분하다고 생각이 들다가도 이 모습이 마냥 밉지가 않고 또 다른 멋으로 느껴졌다. 산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햇살이 따뜻하게 비춰서 계곡물과 더불어 활기찬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작천정은 근래에 들어 여행을 다녀본 곳 중에서 단연코 최고의 숨은 비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 하겠다. 유유히 흐르는 계곡도 그렇고 계곡길에 펼쳐져 있는 바위들도 눈을 뗄 수 없는 멋스러움에 아마도 누구든지 온다 해도 나와 같은 심정이 될 것이다. 여러 계곡을 다녀본 사람들이라면 또 다른 종류의 계곡을 보는 것 같아서 좋으니 꼭 방문하여 이 길을 걷기 바란다.

사실은 작천정계곡을 찾으려고 가다가 길을 잃어 계곡을 따라 차로 계속 오르니 처음 보는 등억온천단지가 있었다. 그리고 더 차로 올라 이 계곡길 끝에는 드넓은 주차장과 영남알프스복합월컴센터, 알프스시네마 알프스카페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놀라웠고(일정에 없는 곳을 구경하여 더 좋았음) 그곳을 먼저 구경을 하고 내려왔다.

그러니 작천정 정자가 있는 곳을 방문하려거든 이 주소를 (울산 울주군 삼남읍 수남벚꽃길 93)  입력하고 화장실이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라오면 좋을 것이다. 이맘때쯤에는 벚꽃으로도 유명하니 꽃도 구경하고 진귀한 바위들로 이어진 작천정 계곡도 눈에 담아 가기를 바란다.

울산 울주군 삼남읍 수남벚꽃길 9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