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기도 가볼 만한 곳 꽃무릇(상사화)로 유명한 신구식물원

자아의 신화로 2024. 9. 19. 11:51
반응형

신구식물원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9
이용시간연중(월요일 휴무)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10:00~17:00
전화번호 031-724-1600
홈페이지 http://www.sbg.or.kr/
입장료 성인 7,000원
주차 무료
방문날짜 9월 18일

신구식물원
신구식물원

9월 6일 붉은 꽃무릇을 보러 갔다가 허탕을 치고 오는 바람에 꼭 봐야 한다는 일념 하나로 명절 마지막 연휴에 다시 찾았습니다. 식물원은 추석연휴인데도 불구하고 언제나 그랬듯 사람들로 붐비지 않아 평온한 생태였지요. 식물원 입장에서는 사람들이 많아야 좋겠지만 나는 이렇게 한가롭고 호젓한 이 공간이 좋습니다.

 

신구식물원에 관한 정보는 이 전 블로그에 글을 썼기에 여러 정보를 적기보다는 꽃무릇에 집중하고 싶어서 생략하고 이 전 블로그 글을 올립니다.

2024.09.11 - [국내여행] - 경기도 가볼 만한 곳 계절별 꽃이 가득한 산책하기 좋은 신구식물원

 

경기도 가볼 만한 곳 계절별 꽃이 가득한 산책하기 좋은 신구식물원

신구식물원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9이용시간 연중(월요일 휴무)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10:00~17:00전화번호 031-724-1600홈페이지 http://www.sbg.or.kr/입장료 성

obravomylife.tistory.com

 

꽃무릇군락지
꽃무릇군락지

다른 날 같으면 정원이며 옥상정원 등을 보며 천천히 걸었겠지만 이날은 덥기도 하고 꽃무릇이 목적이었기에 꽃무릇군락지를 향해 걸음을 걸었습니다.

 

며칠 전 불갑사상사화축제를 갔다가 꽃대만 보고 와서 아쉬움이 컸는데 신구식물원도 아직은 핀 꽃보다는 꽃대가 많아서 조금은 이른듯했습니다. 

꽃무릇군락지
꽃무릇군락지

그래도 며칠 전까지만 해도 '여기에서 꽃이 피겠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풀만 가득했는데 이렇게 빼꼼히 꽃대가 올라오는 모습은 신기하기도 하고 반가운 마음이 더 컸습니다. 

꽃무릇의 꽃말
짝사랑, 슬픈 추억, 체념 추억은 오직 그대뿐,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림, 이루지 못할 사랑, 독립, 열정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슬픈 추억, 죽음, 환생, 잃어버린 기억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꽃무릇군락지
꽃무릇군락지

정열적으로 붉게 피어있는 꽃무릇을 보며 산책하는 기분은 여느 때보다도 더 설렙니다.

꽃무릇군락지
꽃무릇군락지

앞으로도 이 언덕들에  붉게 물들어 꽃무릇으로 가득 차 있을 생각을 하니 수줍게도 얼굴의 뺨이며 가슴에 붉게 물들어 버립니다. 꽃을 보고 이러한 감정이 드는 것이 나이가 들어가는 걸까요.?

꽃무릇군락지
꽃무릇군락지

보는 것만큼 사진에 담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바람개비처럼 길게 뻗은 줄기에 달린 꽃은  영롱하기만 합니다.

 

석산이라고도 하는 꽃무릇은 꽃이 피고 진 다음 잎이 돋아나는 형태로 잎과 꽃이 함께 하지 못하여 꽃말이 애절하지요.

꽃무릇군락지
꽃무릇군락지

좁은 오솔길 사이로 언덕너머로 계곡 길을 따라 솟아 있는 꽃무릇은~ 그냥 사랑입니다.

꽃무릇
꽃무릇

꽃을 그리고 싶어서 근접 촬영을 해본 것인데 꽃의 모습으로 산형꽃차례를 하고 있는 꽃무릇이 들판 가득 피어 있다고 상상해 본다면 아마도 지금의 나의 뛰는 가슴이 전이될 것입니다.

꽃무릇군락지
꽃무릇군락지

아마도 일주일에 한 번 오는 신구식물원이지만 이번 주에는 여러 번 올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쓰다 보면 이곳은 '알리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 있는데 신구식물원의 꽃무릇의 모습이 그렇습니다. 이영자가 맛집을 알리고 싶지 않은 마음이랄까요.(식당이 유명해지면 많은 사람들로 인해 편하게 못 가므로~) 

 

간혹 사진작가들은 자신만이 좋은 사진을 남기고 싶어서 야생화를 찍고는 꽃을 뭉개버리는 마음 심보가 고약한 사람들도 있고, 혹은 무심코 사진을 찍고 싶어서 꽃밭에 들어가 찍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일 년에 며칠밖에 피지 못하는 꽃에게 충만한 삶을 꿈꾸게 하고 싶습니다. 누군가 이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다른 사람에게도 나와 같은 감동을 혹은 위안을 받고 가도록 눈으로만 볼 것을 당부합니다. 저는 오래도록 보고 싶거든요.

 

이번 주가 절정이 될 듯한데 비 소식이 있어서 염려가 되지만 장대비가 아닌 부슬부슬 오는 비라면 비 오는 날도 매력적이니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9

 

이 근처 맛집을 찾는다면 디안만두전골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식사로 야채와 버섯, 만두 등을

샤부샤부로 즐길 수 있는 평범한 식당이

바로 근처에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내돈내산으로 먹어본 사람입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상적동 30-1

 

반응형